북한의 복음화 하나님의 인류 구원 계획
북한을 위해 아이를 갖지 않는 스리랑카 출신의 남편과 홍콩 출신이 젊은 영국인 의사 부부가 있습니다. 이 젊은 의사 부부는 북한의 안타까운 상황을 듣고 기도 하는 중 북한이 열리면 북한 에 가서 일을 해야 하겠다는 사명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자녀가 있으면 북한 사람들을 돕는 데 지장이 있겠다는 마음이 들어 자녀를 갖지 않겠다고 결심했다고 합니다.
영국을 비롯한 세계 많은 크리스천들이 북한을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세계의 어려운 나라들과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나라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이 특별히 북한을 위한 기도 자들을 많이 세우시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하나님의 인류 구원의 경륜을 이루어 가시는 데 이 시대에 북한이 가지고 있는 중요성 때문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이 타락하자마자 사랑하는 자신의 아들을 보내 세상을 구원하시기로 작정하시고 (창3:15) 인간 역사를 이끌어가고 계십니다. 세계사를 잘 살펴보면 하나님이 어떻게 세계 역사를 운행하고 계시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예수님이 십자가상에서 “ 다 이루었다” (요19:30) 고 인류 구원의 사명을 이루시고 부활하시어 승천하신 후 오순절 성령 강림의 역사로 제자들이 능력을 받고 복음을 전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복음이 전해지는 과정 중에 우리가 이해하기 좀 어려운 사건이 성경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사도행전 16:6-10 에 보면 하나님이 복음을 동쪽이 아닌 서쪽으로 전하라고 하시는 장면이 나옵니다. 무슨 이유로 이렇게 인도하셨는지는 성경 어디에도 여기에 대한 답은 없지만 창조 시에 이미 계시하셨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태양이 왜 동쪽에서 서쪽으로 도나요? 하나님이 그렇게 창조했다고 밖에는 답이 없지요. 하나님이 하늘에 해, 달 별과 같은 광명을 만드시며 “그 광명으로 징조와 사시와 일자와 연한이 이루라” (창1:14)고 하셨습니다. 태양은 지구 위의 인간에게 가장 중요한 존재입니다. 그래서 많은 원시종교가 태양을 신으로 섬기며 성경도 태양을 하나님에 비유해서 말하기도 합니다. (말4:2) 아마도 이런 이유로 태양이 동쪽에서 서쪽으로 돌 듯 복음의 전파가 동쪽에서 서쪽으로 진행하도록 하나님이 바울에게 보여주셨다고 생각합니다.
이때로부터 기독교 복음 전파가 서쪽으로 진행하기 시작합니다. 예루살렘에서 시작된 기독교 복음 전파의 중심지가 로마로, 유럽으로, 영국으로 그리고 미국으로, 지금은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가 기독교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세계사에 이 복음 전파의 중심인 나라가 그 시대의 강대국이었습니다. 복음을 전하기 위해 그 시대에 복음 전파의 사명을 담당할 나라를 하나님이 복음을 전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세계 강대국으로 축복해 주신 것입니다. 지금 한국이 이렇게 발전하고 있는 것도 하나님이 이 시대에 한국을 통해 세계 복음화를 이루기 위한 계획 때문입니다.
20세기에 일어난 가장 큰 기적은 이천 년 동안 나라 없이 핍박을 받으며 떠돌아다니던 유대민족이 나라를 세운 것과 한국이 이렇게 인간 지식으로 설명할 수 없게 발전한 것입니다. 6.25동란(한국전쟁)으로 일제 강점기에 있었던 얼마 안 되는 산업시설도 쑥대밭이 되었고 세계는 남한을 희망 없는 나라로 단정 했습니다. 이승만 대통령은 한국의 인재 양성을 위해 파키스탄과 필리핀을 모델로 삼고 유학생을 보낼 계획을 세웠습니다. 박정희 대통령이 필리핀에서 멸시를 당하고 몇 년 내에 한국 경제가 필리핀을 따라 잡겠다고 했을 때도 세계는 코웃음을 쳤습니다. 오늘의 대한민국의 발전은 하나님의 복음을 전하는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주어진 하나님의 기적인 것입니다 (참조: 하나님의 기적 . 대한민국 건국 이호목사 저. 유튜브에서도 볼 수 있음 )
복음이 서진해서 출발점인 예루살렘에 이르러야 주님 오실 날이 예비 되는데 그 앞에 이슬람이 버티고 있고 그 한 발 앞에 북한이 막고 있어서 복음의 예루살렘을 향한 서진이 지체되고 있습니다. 사단은 복음의 서진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북한을 잡고 복음의 문을 막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북한을 열기 위해 세계의 중보기도 자들을 부르고 계신 것입니다.
북한의 복음 전파는 한반도 우리 민족의 문제만이 아닌 하나님의 세계 인류 구원의 역사를 이루기 위한 필수적인 과제인 것입니다. 북한이 열리고 남북한이 하나 되어 중국과 함께 서쪽의 이슬람 진영을 복음화하고 예루살렘에서 유대민족과 복음 안에서 하나 되어 주님 오실 날을 예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역사를 이루기 위해서 하나님은 한국을 축복하고 계신 것입니다. 골드만삭스라는 유명한 투자기관이 한국이 세계 2위 경제 대국이 된다고 예측했는데 여기에 전제가 있습니다. 남북한이 전쟁 없이 경제적으로 잘 협력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사단은 북 한을 붙잡고 평화적인 협력이 일어나서 동양의 예루살렘이라는 이름을 회복하고 복음이 서진하는 것을 막기 위해 결사적으로 붙잡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전쟁 없는 한반도의 복음의 통일을 위해 하나님은 우리 한국 성도만이 아닌 세계의 성도들을 기도하도록 부르시고 계신 것입니다. 하나님의 세계 구원을 위해 한국을 사용하시는 이 시대에 한국인으로 태어난 것이 정말로 감사할 일입니다. 하나님이 한국을 사용하시는 이 시대에 한국인으로 태어나서 영국으로 오게 하신 주님의 뜻을 이루시고 한국인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복음의 통일을 위해 기도하는 것이 세계 구원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기도하시기를 바랍니다.
새마음교회 강도준 목사